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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gramming/unity

[유니티] NullReferenceException from Oculus package

by 연구원-A 2023. 1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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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ulusSampleFrameworkUtil.HandlePlayModeState (UnityEditor.PlayModeStateChange state) (at Assets/Oculus/SampleFramework/Editor/OculusSampleFrameworkUtil.cs:43)

 

Oculus를 import 해서 빌드하려고 하니 에러가 발생한다.

Playmode에서는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 같긴한데 에러가 신경쓰여서 구글링했다.

 

1. Assets/Oculus/VR/Scripts/OVRPlugin.cs 파일을 편집한다

2. 아래 두 개 코드 라인이 어디있는지 찾는다

private const string pluginName = "OVRPlugin";
private static System.Version _versionZero = new System.Version(0, 0, 0);

3. 해당 라인을 복사하고 주석처리한다 (또는 지운다)

4. 그리고 OVRPlugin 클래스를 정의하는 바로 아래 (43번째 라인)에 붙여넣는다.

43: private const string pluginName = "OVRPlugin";
44: private static System.Version _versionZero = new System.Version(0, 0, 0);
45: 
46: #if OVRPLUGIN_UNSUPPORTED_PLATFORM
47:     public static readonly System.Version wrapperVersion = _versionZero;
48: #else
49:     public static readonly System.Version wrapperVersion = OVRP_1_49_0.version;
50: #endif

코드 편집을 마치고 저장하면 오류가 해결된다.

 

https://communityforums.atmeta.com/t5/Oculus-Go-Development/NullReferenceException-from-Oculus-package/td-p/758571/page/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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