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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프로그램에는 포함될 필요가 없는데 프로젝트 내부 작업 때문에 사용되는 스크립트가 있을때
그리고 그 스크립트 때문에 프로그램 빌드하는데 문제가 된다면
해당 스크립트를 빌드에서 제외시킬 수 있다. (검색하고 알았다)
우선 특정 폴더를 빌드 프로세스에서 제외하는 방법은 없다고 한다 (2년 전 기준)
몇가지 workaound가 존재하는데
특정 스크립트를 제외하는 방법은 UNITY_EDITOR 매크로를 사용하는 것이다.
아래처럼 스크립트에 매크로를 적용하면 빌드에서 제외된다.
#if (UNITY_EDITOR)
... your class/code ...
#endif
https://support.unity.com/hc/en-us/articles/208456906-Excluding-Scripts-and-Assets-from-buil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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