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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알못인 채로 이것 저것 만들다보니 매번 이슈가 새롭다.
분명 내 자리에서 실행했을 땐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다른 모니터에 연결하니까 난리가 난다.
화면이 깜박거리는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그래픽이 막 깨진다.
구글링 해보니 몇가지 방법을 알려줬다.
첫째. 유니티 스크린 사이즈를 고정하지는 않았는지?
https://jdj610.tistory.com/156
SetResolution 함수를 이용해 해상도를 고정하게 되면 디바이스 화면의 크기가 다르면 깜박일 수도 있다고 하더라.
그래서 꺼봤다.
안됐다.
두번째. VSync는 켜보았는지?
이제 어디서 주워 들은 것들이 생각이 난다.
모니터에 화면을 업데이트 하는 속도랑 유니티 프레임을 업데이트 하는 속도가 다르면 문제가 될 수 있단다.
위 처럼 Build Setting > Quality에서 VSync Count를 Don't Sync에서 Every Second V Blank로 바꿨다.
이슈가 해결 됐다.
다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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